using System; //System 네임 스페이스 안에 있는 클래스를 사용하겠다.
using static System.Console; //System안의 Console을 사용하겠다.
namespace hello
{
class MainApp
{
//프로그램 실행이 시작되는 곳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if (args.Length == 0)
{
Console.WriteLine("사용법 : Hellow.exe<이름>");
return;
}
WriteLine("Hello, {0}", args[0]);
}
}
}
- 첫 단어 using은 C#의 키워드Keyword 중 하나입니다..
- 그 뒤에 따라오는 System을 사용하겠다는 것입니다..
- System 은 C# 코드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클래스를 담고 있는 네임스페이스Namcspace입니다.
- 따라서 using System은 System 네임스페이스 안에 있는 클래스를 사용 하겠다고 컴파일러에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.
- 만약 우리가 이 문장을 생략했다면 예제 코드 13행의 Console.WriteLine (… ) ; 코드는 System.Console.WriteLine (); 으로 글자 수가 늘어났을 것 입니다.
- 앞에서 System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하겠다고 선언한 덕에 코드의 양을 줄일 수 있게 됐죠.
- using 키워드만 사용하면 네임스페이스 전체를 시용한다는 의미지만 using static은 어떤 데이터 형식(예: 클래스)의 정적 멤버를데이터 형식의 이름을명시하지 않고 참조하겠다고 선언하는 기능을 합니다.
문제 1번
//연습문제 1번
using System;
using static System.Console;
class MainApp
{
//프로그램 실행이 시작되는 곳
static void Main()
{
WriteLine("여러분, 안녕하세요?\n반갑습니다!");
}
}
<실행결과>
문제 2번
//연습문제 1번
using System;
class MainApp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Console.WriteLine("Hello world!");
}
}
<실행결과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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