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#

C# 프로그램 만들기

Barbarian developer 2024. 10. 29.
using System;   //System 네임 스페이스 안에 있는 클래스를 사용하겠다.
using static System.Console;    //System안의 Console을 사용하겠다.

namespace hello 
{
    class MainApp
    {
        //프로그램 실행이 시작되는 곳
       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      {
            if (args.Length == 0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사용법 : Hellow.exe<이름>");
                return;
            }
            WriteLine("Hello, {0}", args[0]);
        }
    }
}

 

  • 첫 단어 using은 C#의 키워드Keyword 중 하나입니다..
  • 그 뒤에 따라오는 System을 사용하겠다는 것입니다..
  • System 은 C# 코드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클래스를 담고 있는 네임스페이스Namcspace입니다.
  • 따라서 using System은 System 네임스페이스 안에 있는 클래스를 사용 하겠다고 컴파일러에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.
  • 만약 우리가 이 문장을 생략했다면 예제 코드 13행의 Console.WriteLine (… ) ; 코드는 System.Console.WriteLine (); 으로 글자 수가 늘어났을 것 입니다.
  • 앞에서 System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하겠다고 선언한 덕에 코드의 양을 줄일 수 있게 됐죠. 
  • using 키워드만 사용하면 네임스페이스 전체를 시용한다는 의미지만 using static은 어떤 데이터 형식(예: 클래스)의 정적 멤버를데이터 형식의 이름을명시하지 않고 참조하겠다고 선언하는 기능을 합니다.

문제 1번

//연습문제 1번

using System;   
using static System.Console; 

    class MainApp
    {
        //프로그램 실행이 시작되는 곳
        static void Main()
        {
            WriteLine("여러분, 안녕하세요?\n반갑습니다!");
        }
    }

 

<실행결과>

 

문제 2번

//연습문제 1번

using System;   
class MainApp
{
   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  {
        Console.WriteLine("Hello world!");
    }
}

 

<실행결과>

 
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클래스  (0) 2024.10.30
메소드로 코드 간추리기  (0) 2024.10.30
코드의 흐름 제어하기  (1) 2024.10.30
데이터를 가공하는 연산자  (2) 2024.10.29
#데이터 보관하기  (0) 2024.10.29

댓글